시스템관리자가알아야할팁몇가지

01 14, 2007 02:48
  1. 성능도구 활용 편(웹 서버 사용시 알아야 할 사항)
    웹 서버에 대한 확장계획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서버에 대한 성능 분석을 진행 해야만 정확한 통계 값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단,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 하지 않을 경우 이런 성능 분석이나 확장 계획이 필요 없겠죠.

  2. 내 웹 서비스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접속 하는가
    윈도우 2000에서 IIS 5.0으로 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한번쯤 고민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체크 해 보고 그것을 통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3. 윈도우 시스템에 다양한 해킹 사례 분석
    2001년 가을의 Nimda, 2002년의 SQL 슬래머, 2003년의 Blaster... 그리고 그 이외의 잡다한 바이러스 및 웜들... 이들은 모두 관리자의 부재나 소홀로 이루어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불가항력은 당연히 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안다.

  4. 해킹 된 시스템 분석 및 처리 방안
    그 외 대처 하는 방법은 아래 제공한 문서 중에 시스템 취약성 부분이나 쉽게 권한을 획득 할 수 없도록 보안을 강화 시키는 수밖에 없다는 점 알아 두시길 바라며 그 점에 대해서 정보를 달라지는 말아 주기를 바란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많은 곳에서 소개 했고 그런 부분은 관리자의 몫이 아닐까 생각하기 때문이다.

  5. 액티브 디렉터리 서비스 업체에서 적용 사례액티브 디렉터리는 국내 많은 적용 사례가 있겠지만 구체적으로 소개 되고 논의 된 적은 많이 부족한 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도입 해야 할지 부터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런 여러 가지 중에 제가 경험한 A사 사례만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니 OS/Windows Server

01 14, 2007 02:48 01 14, 2007 02:48
Trackback Address:http://limcom.co.kr/blog/trackback/51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